카카오 계정 전화번호 없이 만드는 방법-티스토리 사용자 필독

2021년 07월 15일 by 김피디다

Copy Page URL

    카카오 계정 전화번호 없이 만드는 방법-티스토리 사용자 필독 목차

카카오계정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로만 만드는방법

- 카카오에서 다음, 카카오, 멜론등의 계정을 하나로 통합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지금은 이메일로 로그인 하는 방법과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혼용되지만 2021년 4월부터는 오직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여 로그인하는 방법을 준비하셔야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여러개 운영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내년 4월부터는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여러개 갖고 계신분들은 카카오계정도 여러개를 갖고 계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카카오계정은 전화번호 1개에 카카오계정 1개만 만들수 있다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다계정 사용자들은 이글을 끝까지 필독해주시고 카카오계정 통합을 준비해주세요.

전화번호 없이 카카오계정을 여러개 만들수가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을 여러개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카카오계정 로그인으로 들어가시면 전화번호 없이도 카카오계정을 여러개 만드는 방법을 알수가 있습니다.

 

https://accounts.kakao.com/login/kakaostory

 

카카오계정 로그인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위에 링크된 카카오계정 로그인으로 가서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다음, 멜론서비스를 카카오계정 하나로 모두 이용할수 있다는 화면과 함께 카카오계정 가입을 시작합니다.

 

멜론도 카카오가 인수했나보군요. 이메일 없으신분들은 없겠죠.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클릭해줍니다.  마땅히 사용할 이메일이 없으시다면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 약관 동의를 합니다. 저는 필수항목만 체크를 했습니다.

 

 

기존에 티스토리 아이디로 사용했던 다음 이메일을 입력했습니다. 다음 이메일이 아닌 다른 이메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음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증메일 발송을 눌렀더니 아래 화면이 나왔습니다.

 

 

다음 아이디로 가입을 클릭하면 다음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합니다. 인증을 하는 절차입니다.

 

다음 이메일로 인증을 하게되면 본격적으로 카카오계정 생성이 시작됩니다.

이번에도 약관은 필수항목만 체크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할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저는 헤갈리지 않게 기존에 사용하던 티스토리 비번을 이용했어요. 다음 메일을 입력했더니 이름과 생년월일 까지 나오네요.

닉네임은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을 하나 넣었습니다.

 

티스토리와 다음 계정 통합 동의 화면입니다. 다음 가입한 날까지 나오네요. 최초에 이메일을 무료로 준다고 한 한메일을 가입한 날짜인것 같습니다. 저는 멜론 아이디는 없어서 멜론은 나오지 않네요. 다음 아이디와 티스토리 아이디르 카카오계정 하나로 통합할꺼냐는 동의 입니다. 한번 통합한 후에는 되돌릴수 없으며 다음에 로그인 할때 카카오계정을로만 로그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 사항은 의무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다음과 티스토리 아이디 따로 운영하기 귀찮아서 저는 그냥 카카오계정으로 통합을 시켰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로 카카오계정을 만드는 거지 카카오, 다음, 멜론을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위함이 아니었으니 통합할지 말지는 여러분이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고나면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만으로 카카오계정 만들기에 성공입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필수적으로 꼭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티스토리를 여러 아이디로 운영하고 계신분은 이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계정을 하나더 만들때는 물론 이메일이 하나더 있어야겠죠.

 

 

카카오계정 만들기에 성공한 후 티스토리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카카오계정의 이메일과 동일한 주소의 티스토리계정이 존재한다고 나옵니다. 처음 로그인하는것이기 때문에 한가지 작업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홈가기 버튼을 눌러 티스토리 계정으로 한번 로그인을 한다음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기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의 티스토리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카카오계정으로의 전환을 시작하기 위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카카오계정 전환이 완료됩니다. 

 

다음에 들어가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통합을 했기 때문에 기존 아이디로는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새로 생성하고 통합한 카카오계정으로만 로그인이 됩니다.

 

 

- 요약글 -

 

이제 이메일로 카카오계정을 생성하고 다음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마쳤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카카오계정은 우리가 메신저로 사용하는 카카오톡 계정을 말하는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려면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부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그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번에 다루기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