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관련주 나만 알수는 없다!

2021년 11월 27일 by ◀&☎#◆★

Copy Page URL

    오미크론 관련주 나만 알수는 없다! 목차

코로나가 또 진화했습니다. '오미크론'이라는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했는데요. 발원지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입니다. 오미크론은 전파력이 매우 강력하고 기존의 백신을 무력 화학 가능성이 높아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여우 한마리

 

오미크론 관련주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몰함에 따라 관련주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에는 어떠한 종목들이 있을까요.

 

  • 유유제약
  • 바디텍메드
  • 휴마시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11월부터 우리나라는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의 전환을 시작한 가운데 하루 4천 명 정도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도 나온다고 하니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겠지 하고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아주 나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고등급의 우려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라는게 출몰해버렸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 성명을 통해 전염병 연구소 소장으로부터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며 방역조치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포함한 8개국에 대한 추가적인 비행 여행 제한을 명령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미크론 관련 최신뉴스 확인하기

 

미국의 비행 여행 제한 국가 선포(8개국)

 

미국이 하늘길을 막은 나라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짐바브웨, 나미비아, 보츠와나, 레소토, 에스와 티니, 모잠비크, 말라위 이렇게 8개국입니다.

 

조치는 29일부터 발효된다고 했습니다. 또한 부스터 샷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조속히 백신 접종을 마쳐달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럽의 입국 금지 조치(7개국)

 

유럽 또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7개국의 입국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해당 국가 리스트입니다.

 

  1. 남아프리카 공화국
  2. 에스와 티니
  3. 보츠와나
  4. 레소토
  5. 모잠비크
  6. 나미비아
  7. 짐바브웨

이렇듯 각국에서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문을 걸어 잠그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따라 주가의 변동이 어떻게 일어날지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 3 종목

 

유유제약

오미크론 바이러스

유유제약 홈페이지

 

(주)유유제약

 

www.yuyu.co.kr

 

먼저 오미크론 관련주로 유유제약이 있습니다.

유유제약은 국내 시장에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에 완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한 건강식품과 의료기기 사업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콜라겐 펩타이드의 염증 억제 기전을 통한 안구건조증 치료제 사업, 전립선 비대증 치료용 신약을 개발 중입니다.

유유제약은 1941년 유한양행의 계열사로 설립한 유한 무역의 전신이며 유특한이 유한양행에서 유한 무역을 분리 독립한 후 1957년도에 유유제약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유유제약은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20년에 들어서 소폭 감소합니다.

ROE는 1.26으로 낮은 수치입니다.

 

고 콜레스테롤혈증에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 유토젯정을 출시하고 진단키트와 같은 바이오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신약 및 개량신약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안구건조증을 개발 중입니다. 

 

바디텍메드

손 세정제

바디텍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는 지난 20여년간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기반으로 체외진단사업을 통해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여 생명존중이라는 핵심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www.boditech.co.kr

 

바디텍메드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 등 체외진단 제품의 개발과 생산,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을 개발해 수출 허가를 취득했ㅅ브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품목별 매출 비중을 보면 면역진단 카트리지가 80%이고 면역진단기기가 15%입니다.

 

체외진단은 혈액, 체액, 조직 등을 분석하여 임상진단 정보를 획득해 병을 진단하는 기술로서 체외진단기기의 국내 시장 규모는 약 1조 원 안팎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휴마시스

 

휴마시스(주)

임신, 배란 테스트기 국내 생산 1위, 여성호르몬 관련, 체외진단기 전문업체

humasis.com

 

휴마시스는 또한 면역 정량 분석 장비, 검사 시약, 체외진단 의료기기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판매까지 하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위한 검사장비, 검사시약, 핵심 원료 등의 원천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오미크론 바이러스 출몰로 관련주에 넣었습니다.

 

휴마시스는 코로나19의 출현으로 제품의 수출과 내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계속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방역 패스, 단계적 일상 회복 등으로 업소에 출입할 때 자가진단 키트로 검사를 하는 일이 많아집니다.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협력해 코로나19 신속 자가진단키트인 '디아트 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를 개발했다.

 

자가진단키트는 별도 처방전이 없이도 매장에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22억 원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화이자 백신 부작용 효과 접종 대상 및 간격(예약)

화이자 백신은 미국의 제약회사 화이자에서 만든 코로나19 백신의 한 종류입니다.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과 효능, 접종 대상, 접종 횟수, 예약 방법 등 화이자 백신에 관련된 정보들을 알려드리도

blogworldro.tistory.com

 

한국영화 400여편 유튜브에서 무료로 보는 방법

무려 400여 편이나 되는 한국영화를 무료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영상자료원에서는 한국 고전영화 400여 편을 유튜브를 통해서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한국 고전영화

blogworldro.tistory.com

 

차량관리 비법 엔진오일 교환/교체 주기(새똥, 시멘트 물 제거방법)

엔진오일 교환 몇 km마다 교체해야 할까요? 자동차는 생활에 편리하지만 차량관리를 소홀히 하면 우리 가족의 안전과 생명에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관리 비법을 미리 알고 있으면

blogworldro.tistory.com